이 름   관리자
제 목   CPM(고정노출)방식과 CPC(클릭당 광고비 지불)방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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검색엔진의 유료광고 진행 방식은 CPM(고정노출)방식과 다른 CPC(클릭당 광고비 지불)방식이 있다

- CPM(Cost per Milli) : 지난달 노출수를 기준으로 각 사이트별로 한달 광고비를 책정해 놓고 광고비를 지불한 계약기간 동안 계속 광고가 진행 되는 방식입니다.

1,000회 노출 = 1CPM

- CPC(Cost per Click) : 노출수에 의존하지 않고 실제로 광고주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방문자가 있을때 광고비용이 지불 되는 방식입니다.

클릭당 광고비 책정 방식은 광고주들의 공개 입찰방식입니다.

이 방식의 최대 단점은 불필요한 광고비용의 증가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는 것. 즉, 과열광고를 부축일 위험이 있다.

CPC광고의 특징은

첫째, 실시간 입찰방식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광고를 선택하거나 빠질 수 있다.

둘째, 경쟁 상태에 따라 광고비가 계속 변동된다는 특징 때문에 하루에도 광고비가 달라질 수 있다. 대체로 올라가는 경향이 많다.

셋째, 이렇다보니 광고비 지출이 자칫하면 수익률보다 마이너스로 더 지출될 위험도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.

앞으로 점점 CPC 방식의 광고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 광고주 및 신규 광고주 모두 키워드에 광고비용 지출에 따른 효과에 대해 더욱더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